전라도 여행을 하면 빼놓지 않고 얘기가 나오는 것이 바로 음식이지요. 그중에서도 여수는 제가 여행중에 다니면서 먹었던 모든 음식이 맛있었으 정도로 정말 좋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여수 여행중에 먹었던 맛집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소개하려고 하는 집은 바로 꽃돌게장1번가라고 하는 곳입니다. 제가 2박3일 여행을 시작하는 바로 첫날부터 제일 가봐야겠다라고 생각한 곳중에 하나입니다. 보통은 검색엔진에 나오는 블로그의 글들을 보며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의심을 많이하게되는데, 주변의 지인들도 여수가면 꼭 먹어보라고 추천을 할정도로 유명한 곳이였습니다.
흔히 알고 있는 게장집과는 규모가 다르고, 돌게장을 샐러드바 형식으로 무한으로 먹을 수 있는 곳이였습니다. 게장집 답게 밥도 무한 리필로주는 친절함까지 발휘하였습니다.
< 목 차 (Contents) >
|
여수가면 꼭 가봐야할 맛집 - 꽃돌게장1번가
꽃돌게장1번가는 봉산동에 위치해 있으며, 제가 있는 숙소(여수 예술랜드에서 차로 약 13분정도 이동해야하는 거리에 있었습니다.) 위치가 정말 관광지 근처에 있는 것이 아니고 대로변에 있었으며, 관광지가 아닌 곳이 맛집이라고 하니 좀 더 신뢰가 간다고 할까요?
그리고 제가 게장을 워낙 좋아하고, 가족들도 좋아하기 때문에 한 번 가보기로 했습니다. 제일 걱정은 주로 게장 맛집이라고 다녀본 곳들이 가격은 비싼반면에 맛들이 없는 곳이 10에 9은 되기 때문에 불안감도 조금있었지요.
하지만 꽃돌게장1번가의 규모를 보는 순간 얼마나 장사가 잘되면 이렇게 큰 음식점을 3층짜리로 차리고 주차장도 넒게 만들어서 장사를 하고 있을까라고 생각이 들었고, 역시 맛집은 포스부터 남다르다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먹는 맛집 메뉴 시키다 - 꽃게정식(인당 3만원)
일단 돌게장정식은 시킬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셀러드바에 돌게가 무한으로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돌게는 작은 게이고 하기 때문에 쭉 살으 입에 한가득 넣고 멋는 맛도 없죠.
그리고 기왕 맛집에 와서 먹는거 사람들이 가장 많이 시키는 꽃게정식을 시키기로 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음식점에서 시키면 들어가있는 작은 꽃게가 아니였습니다. 살이 왕창차있는 암게였고, 손바닥만한 껍데기를 자랑하는 큰 게였습니다.
그리고 한입 몸통조각으 베어물었을때 나오는 살들과 짭쪼름한 게장의 풍미는 형언하기 어려울정도로 맛이있었습니다. 보통 어떤집은 너무 짜서 먹기가 어려우데요. 꽃돌게장1번가의 게장은 그렇게 짜다라는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밥하고의 궁합이 너무 좋았습니다. 밥도둑이라고 부를만하죠.
저는 3공기를 게장과 함께 먹은 것 같은데요. 2공기는 꽃게장정식과 함께 먹고 샐러드바의 돌게와함께 1공기를 추가로 먹은 것 같습니다. 정말 배가 터질정도로 맛있게 먹었고, 뒷맛도 깔끔한 것이 너무 좋았습니다.
전국 배달까지 가능한 꽃돌게장1번가
1층에서는 게장뿐만 아니라 다양한 젓갈까지해서 전국으로 배송서비스도 시행을 하고 있었습니다. 저 역시나 게장을 좋아하고 젓갈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 전화번호를 놓칠수가 없겠죠.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다음에 생각나면 배달을 시켜서 먹어야겠습니다.
요즘 게장도 그렇고 장어도 그렇고 가격이 정말 만만치않습니다. 소고기보다도 비싸게 팔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렇기 때문에 한 번 먹더라도 제대로 맛있는 음식을 먹어야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덜 들겠지요.
특히나 고기는 그냥 아무거나 구워먹어도 그렇게 실패하는 경우가 거의없는데 게장은 정말 맛없는 집은 한없이 맛없고 짜고 기분만 버리게됩니다.
제가 호기심에 쿠팡에도 꽃돌게장1번가를 쳐봤는데 전국에 쿠팡으로도 판매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어떤 경로든 하루면 배송이 오기 때문에 다음날 먹을것을 전날에 미리 사둔다는 생각으로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어떤 맛집에 대해서 이렇게 직접 먹어보고 극찬을 하면서 포스팅을 쓰는것이 정말 오랜만인것 같습니다. 물론 여수여행이라는 기분탓도 있겠지만 정말 맛있게 먹은 맛집이라 꼭 소개를 하고 싶어서 자발적으로 사진과 함께 리얼한 감정을 담아봤습니다. 꽃돌게장1번가와 같은 집은 여행 10번에 한번 만나볼까할정도라고 해야할까요? ^^;
너무 극찬을 해서 막상 가보시고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수도 있지만 적어도 주관적으로 저에게는 최고의 맛집이고, 여수여행 2박3일 중에 가장 맛있었던 집으로 기억이 될듯하네요. 이상으로 여수 최고 맛집 꽃돌게장1번가 후기였습니다. ^^
< 목 차 (Contents)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