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글라이프 잇템 리뷰/IT기기 리뷰

아이패드 6세대 32G Wi-Fi + Cellular 구매 후기(장점/단점)

by [찌쏘]'s Magazine 2020. 8. 27.

요즘 아이패드 8세대가 나오려고 하는 시점에 저는 아이패드 6세대를 입양을 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아이패드를 쓰면서 구형 버젼이라고 해서 성능저하가 오는 것을 전혀 체감하지 못했고, 휴대폰도 아이폰을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그런 감성적인 만족도로 인해서 애플을 찬양하게 되었는데요.

아이패드 6세대를 매입한 이유는 업무를 하면서 노트에 작성을 하는 것이 아니라 태블릿에 작성을 하고 기록함으로써 정리를 잘 할 수 있고, 과거에 작성한 내용들도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점이 업무 효율성 측면에서 높다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리고 아이에게 펜슬과 함께 글씨를 가르쳐주고, 그림도 패드에 그리면서 기존에 종이 낭비도 막고 재미있게 글공부도 시킬수 있고 해서 여러가지 활용 목적으로 사용하기에 이정도면 충분하겠다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얼마전 입양한 아이패드 6세대 그리고 아이폰 8을 병행해서 사용하게되면서 느낀 장점과 단점을 나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만족도가 너무 높은 상태이기 때문에 단점을 굳이 찾아서 나열을 해야하는 상황이긴 합니다. 

중고로 입양한 아이패드 6세대 후기중고로 입양한 아이패드 6세대 후기
중고로 입양한 아이패드 6세대 후기

목  차

     

    아이패드 6세대, 아이패드 7세대와 무엇이 다른가?

    아이패드 6세대라고 하면 18년도에 나온 모델입니다. 사실 그렇게 오래되지는 않았죠. 8세대가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7세대가 가장 최신버젼이라고 하면 바로 전세대의 모델이기 때문에 구형느낌은 아닙니다. 단지 구형느낌을 주는 것은 배젤이 두툼하게 있고, 아이폰/패드의 상징이였던 동그란 버튼이 남아있다는 것 말고는 외관상 차이나는 것 말고는 모든 사용방법이 동일하다는 것이 장점일 것입니다.

    게다가 굳이 아이패드 7세대를 구매할 필요가 없는 것이 오로지 사이즈가 커진 것 말고는 사양측면에서 변화된 것이 정말 거의 없습니다. 동일한 기능과 사양으로 6세대 9.7inch > 7세대 10.2inch 변경이 된 것 말고는 달라진 점이 없었습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양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패드 6세대와 7세대는 다른점이 사이즈말고는 없다!!아이패드 6세대와 7세대는 다른점이 사이즈말고는 없다!!
    아이패드 6세대와 7세대는 다른점이 사이즈말고는 없다!!

    억지로 억지로 찾아본다면 스마트키보드를 지원한다는 점인데, 제가 아이패드와 아이폰을 사면서도 악세사리인 애플펜슬 등은 애플제품을 구매하지 않는 이유가 터무니 없이 비싼가격 대비 특별함을 느끼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지금 사용하고 글을 쓰고있는 이순간에도 아이패드 6세대에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해서 작성을 하고 있으며, 굳이 십만원이 훌쩍넘어가는 매직키보드나 애플펜슬을 매입해서 사용할 이유가 없는 것이지요.

    결과적으로 8세대는 배젤이 없어지거나 뭔가 성능이 좋게 포장은 해서 나오겠지만 6세대로 충분하고 화면의 크기도 7세대의 사이즈나 6세대의 사이즈나 거의 같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기 때문에 굳이 돈을 더주고 살 이유도 없는 것입니다. 

     

    아이패드 6세대 32G 새제품 65만원, 중고 40만원대

    아이패드 6세대 32G 모델을 사려면 일단 새제품은 65만원에 현재 거래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용량은 그렇게 많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아이패드로 사진을 찍거나 그 안에 많은 자료를 넣고 다닐 것이 아니기 때문이지요. 

    저는 중고제품으로 구매를 하였고, 사실 대부분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케이스를 끼워서 가지고 다니기 때문에 제품에 하자는 거의 없는 상태입니다. 저 역시나 완전 깨끗한 중고제품으로 구매를 해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패드 6세대 새제품은 65만원이다. (이미지 클릭시 구매링크로 이동)
    아이패드 6세대 새제품은 65만원이다. (이미지 클릭시 구매링크로 이동)

    아이패드 6세대 중고 가격 약 40만원 (이미지 클릭시 구매링크로 이동)
    아이패드 6세대 중고 가격 약 40만원 (이미지 클릭시 구매링크로 이동)

    아이패드 6세대 32G 새제품 구매하러 가기

    아이패드 6세대 32G 중고제품 구매하러 가기

    중고제품이더라도 사용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알단 출시된지 얼마되지 않은 제품이고, 왠만하면 애플제품들은 성능저하가 없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케이스와 필름만 교체를 해준다면 새제품 못지않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40만원정도로 중고를 구매해도 충분한 것을 굳이 어차피 이전버젼인 아이패드를 새제품으로 살 이유가 전혀 없는 것이지요. 

     

    아이패드 6세대로 충분하다.

    서두에 이야기 한 것처럼 아이패드를 노트로 활용할 생각으로 구매를 하게되었습니다. 물론 일반적인 노트를 사서 펜으로 적어가면서 사용하면 노트랑 펜 가격 해봐야 1만원도 안되는데 무슨 노트로 아이패드냐? 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업무효율성 측면에서 저는 그 가치를 충분히 제공한다라고 생각하고 무엇보다도 종이는 어디에 적어두었는지 알기도 어렵고 정리도 잘 안되고, 회의가 끝나고 나면 다시 정리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태블릿을 활용하고 나서는 누적적으로 같은 업무에 계속해서 적어나가기 때문에 잃어버리는 경우가 없고 바로 정리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얼마전에 제가 짭플펜슬을 사서 값비싼 애플펜슬의 대항마를 소개해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아이패드에 사용함에 있어서 전혀 불편함이 없고, 펜의 인식이 늦다거나 하는 경우도 전혀 없기 때문에 글씨를 쓰는것에 있어서도 불편함은 전혀 없는 상태입니다.

    아이폰의 장점이라고 하면 앱의 구동속도가 1세대 2세대 3세대 진화를 하면서 빨라지는 것이 물론 있겠지만, 가장 좋은 부분은 iOS가 보여주는 안정성이 아닐까합니다. 여러가지 어플을 동시에 돌려도 아무리 6세대일지라도 버벅거리는 현상없이 어플들이 잘 동적을 하며, 멀티태스킹도 가능한 구조이기 때문에 너무도 편리합니다.

    굳이 신형인 아이패드 7세대를 사거나 새롭게 나올 아이패드 8세대를 살 이유가 전혀없는 것이지요. 얼마나 신선한 충격을 줄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처음 아이폰이라는 스마트폰이 등장했을때와 같은 변혁이 일어나지 않는 이상 구버젼과 신버젼의 차이는 카메라 정도 말고는 거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패드와 cosy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동해서 사용하고 있는 모습
    아이패드와 cosy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동해서 사용하고 있는 모습

     

    딱 한가지 아쉬운점 : 배터리의 느린 충전 속도 

    제가 아이폰 8을 사용하다가 아이패드 6세대를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충전속도입니다. 아이패드 6세대는 충전기를 한참을 케이블을 연결해두어야 완충이 되는 모습이였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지켜보지는 못했지만 아이폰8이 충전을 하는데 1시간정도면 거의 완충이되는 반면에 아이패드 6세대의 경우에는 저녁에 자기전에 연결해두고 5~6시간을 충전해야 완충이 되는 느낌입니다. 

    단점이기는 하지만 한번 충전을 해놓고 나면 배터리의 소모는 그렇게 빨리 줄어들지는 않습니다. 완충을 하고 정말 쉬지않고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4~5일정도는 충분하게 노트를 사용하거나 하는 것으로 느껴집니다. 

    물론 주말에 아이에게 영상을 보여주거나 하는 등으로 활용하다보니 주말에는 빠르게 배터리가 소모가 되지만 그래도 주구장창보여주는 것이 아니여서 완충된 상태에서 주말도 거뜬히 버티기 때문에 전혀 불편함은 없는 편입니다.

     

    짭플펜슬 가성비 최고 - 애플펜슬 저리가라

    요즘 회사건 어디건 이제는 노트를 가지고 다니는 시대는 지난 것 같습니다. 모두들 갤럭시 탭(tab)이나 아이패드(ipad)를 가지고 다니면서 멋드러지게 펜으로 메모를 작성하고 이를 기록하죠. 사�

    ticktick-blog.tistory.com

     

    #아이패드6세대32g-wifi+celluar #아이패드6세대후기 #애플아이패드구매후기 #애플아이패드6세대아이폰8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출처: https://jjisso.tistory.com/notice/692 [[찌쏘]'s 주식차트분석]
    반응형

    공유 하기

    카카오톡공유

    댓글


    coup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