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글라이프 잇템 리뷰/IT기기 리뷰

노트북 파우치 13인치 추천

by [찌쏘]'s Magazine 2020. 3. 5.

얼마전에 제가 노트북을 구매했다라고 말씀을 드렸었죠? 노트북을 구매하는 이유는 휴대성이 큰 몫을 차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파우치에 넣어서 안전하게 보호를 해서 가지고 다녀야하는데요.

그런 필요성에 의해서 노트북 파우치를 구매하게 되었고, 보고 있는 와중에 괜찮은 파우치들까지 함께 소개를 좀 해드릴까합니다. 

저는 13인치 레노버 슬림 요가북을 구매를 해서 지금 사용중에 있습니다. 그래서 파우치 역시 13인치(13.3인치)를 기준으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씁니다. 

2020/01/08 - [싱글라이프 잇템 리뷰/IT기기 리뷰] - 레노버 요가(YOGA) S730-13IML Wave 구매 후기(리뷰)

 

레노버 요가(YOGA) S730-13IML Wave 구매 후기(리뷰)

지난번 노트북을 구매하기까지 4가지의 종류의 태블릿pc(갤럭시북2, 서피스프로7)와 노트북(레노버 씽크패드 L390, 요가 S730)을 사이에 두고 고민하고 선택하는 과정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거의 10년..

ticktick-blog.tistory.com

노트북 중에서 집에서는 PC대용으로 그리고 휴대하기도 가장 편한 것이 사용해보니 13.3인치(13인치)인데요. 저는 남자고 직장인이다보니 파우치를 고를 때 요란한 것보다는 무난한 회색에 튼튼하고 쿠션감이 있어서 안정감을 줄 수 있는 파우치로 선택을 해서 구매를 했습니다. 

일단은 쿠팡을 기준으로 가장 인기있는 제품을 먼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쿠팡에서 노트북 파우치 13인치를 검색하면 나오는 판매랭킹 순위 제품들입니다. 

아래는 쿠팡랭킹을 기준으로 추천을 해놓은 것인데요. 쿠팡랭킹은 판매량, 선호도, 상품정보의 충실도 등을 따져서 자체적으로 만들어진 랭킹입니다. 

노트북 파우치 13인치 - 쿠팡랭킹 1위~4위

대부분의 노트북 파우치 제품의 가격대는 2만원내외입니다. 1위는 벤토사의 4포켓 제품입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 역시 벤토사의 제품인데요. 가장 튼튼할 것으로 보이며, 내부의 쿠션감이 탄탄하게 많이 들어가 있어서 선택을 했습니다. 

제가 노트북 파우치를 고를 때 몇가지 기준이 있었는데요. 해당 기준에 의거해서 각각을 평가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준 설명
주머니

마우스, 전원케이블 등을 구분해서 넣을 수 있는 주머니가 있어야 한다. 내부에 노트북과 함께 넣으면 기스가 날 수 있으니까

손잡이 파우치를 편하게 들 수 있는 손잡이가 있어야 한다. 일수백처럼 들고다니면 떨어뜨리기 쉬우니까
내구성 파우치는 탄탄하면서 내구성이 강한 소재로 되어 있어야 한다. 노트북이 충격을 받아서 망가지면 안되니까

딱 위의 3가지 기준으로 평가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이나 색상은 왠만하면 노트북 파우치 옵션에서 선택해서 구매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제외를 하였습니다. 

그런면에서 저에게 가장 부합하는 것은 벤토사의 제품과 LG그램의 노트북 파우치가 가장 우수한 점수를 줄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주머니가 구분되어있다는데 높은 점수를 줄 수 있고, 파우치의 두깨감이나 경도 등이 탄탄한 소재로 되어있다라는 것이였습니다. 벤토사 노트북 파우치와 LG그램 포켓의 차이점이라고 하면 노트북을 들고 다닐 수 있는 손잡이가 있고없고의 차이정도 였습니다.

노트북 파우치 가격(할인가) 평가 구매링크
벤토사 4포켓(VTS-LP-SF) 19,790원 5.0 구매하러가기
인투존 투톤 지퍼(INTC-215X) 12,380원 3.0 구매하러가기
헬로키티(HKNP02) 17,690원 3.5 구매하러가기
뉴비아 인벤티스(NVA-N009) 14,000원 4.0 구매하러가기
도라에몽(DN-P01) 12,590원 3.5 구매하러가기
디스트 네오프렌 핸들 11,180원 3.5 구매하러가기
삼성정품파우치(AA-SS1NU3L) 21,950원 3.0 구매하러가기
포켓 LG그램 14,900원 4.5 구매하러가기

나머지 파우치들은 모두 디자인에 치중이 좀 되어져있는 것과 같은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특히나 여성들이 좋아할 것 같은 모양의 파우치들이 상위에 포진이 되어져있었던 걸로 봐서는 호불호가 좀 많이 갈리는 듯합니다. 

가장 별로라고 생각되는 파우치는 인투존 투톤 지퍼와 삼성정품파우치였습니다. 일단 인투존의 것은 노트북을 감싸는 형태의 파우치인데, 이거 정말 예전에 비슷한거 써봤는데 불편합니다. 

그리고 삼성정품파우치는 이게 보호를 하려고 파우치를 끼우는 건지 그냥 덮여씌우는건지 잘 모르겠을 정도의 두께인데다가 노트북을 넣으면 끝이고 잠금장치도 덮는 식이여서 그닥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어쨌거나 저는 벤토사 제품으로 결정을 했고, 4포켓이 아니라 3포켓짜리 제품으로 조금더 가격이 있지만 구매를 하였습니다. 

내가 구매한 밴토사 3포켓 노트북 핸들파우치

벤토사 3포켓 노트북 핸들파우치 구매하러 가기  << 클릭

정말 마음에 들고 만족도 최고인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긴쪽에 손잡이가 있는 것이 아니고 짧은쪽에 손잡이가 있다는 것도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긴쪽에 손잡이가 있으면 흔들림이 심한데, 짧은 쪽으로 들고다니면 훨씬 안정감 있게 가지고 다닐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노트북 파우치는 백팩이나 가방에 넣을 일이 많은데 손잡이가 짧은 쪽에 있으면 넣고 빼기도 굉장히 수월하기 때문이지요. 

벤토사 노트북 파우치 사용 모습

일단 위에 보시는 것처럼 제 사용기를 찍어봤는데요. 내부에는 가운데 나누어져있어서 구분해서 다른 것을 넣을 수가 있고, 밖에는 3개의 주머니가 있어서 마우스, 노트, 기타 등등을 구분해서 넣어둘 수가 있습니다. 

일단 제가 사용하고 있는 무선 마우스가 레노버 정품 무선마우스 인데, 피면 저렇게 되고 접으면 마우스처럼 사용할 수 있어서 완전 포켓용으로 딱이지요. ㅎㅎ

어쨌거나 파우치도 그렇고 제가 구매한 레노버 요가 노트북과 너무 잘 맞는 궁합의 파우치를 잘 구매했다라고 생각하고 만족하고 있는 중입니다. ^^

 레노버 정품 요가 마우스 구매하러 가기 << 클릭

벤토사 노트북 파우치와 레노버 요가 마우스

※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 하기

카카오톡공유

댓글


coup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