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글라이프 잇템 리뷰/IT기기 리뷰

압축 프로그램 추천 - 반디집

by [찌쏘]'s Magazine 2020. 4. 6.

사실 대부분의 파일압축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알집(Alzip)을 사용하실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저도 업무를 하다가 알게된 압축프로그램인 반디집을 사용하고부터는 주변에 반디집으로 추천을 해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왜 제가 반디집을 선택하게 되었는지 반디집의 장점과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디집 다운로드 링크(네이버 소프트웨어)

파일 압축프로그램 종류(네이버 : 압축 프로그램 검색 결과)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압축프로그램은 위의 이미지와 같이 반디집, 알집, 7-zip, WinRAR입니다. 물론 사람에 따라서 어떤 것을 사용하더라도 압축하는 결과가 동일하고, 상관없다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대중들이 많이 사용하는 알집과 반디집을 비교하면 일단 리뷰한 사람들의 평가부터 상당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다양하지만 알집, 알see, 알... 등 알 패키지가 많을뿐 성능면에서는 반디집을 따라올 수가 없기 때문에 더욱 그럴 것입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알집과 반디집의 사용자 리뷰(출처 : 네이버)

위에 보시는 것처럼 알집은 리뷰 평점이 2.9점인 반면에, 반디집은 4.7일정도로 사용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반디집의 장점을 정리해보자면 주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가보기에 딱 이 3가지가 가장 큰 요인이 아닐까합니다. 이것이 제가 압축프로그램으로 반디집을 추천드리는 모든 이유라고 봐도 되겠네요.

압축프로그램 강력 추천 - 반디집
  1. 빠른 압축 속도(알집보다 훨씬 빠름)
  2. 알집처럼 설치할때 패밀리제품 설치 등의 광고 없음
    * 알툴즈 등 같이 설치되고 작업표시줄에 광고나오고 짜증
  3. 기업용으로 사용해도 무방함

일단 반디집은 프로그램 자체가 엄청 가벼워서 구동속도도 엄청 빠릅니다. 실행을 시키면 바로 뜰정도로 아주 가벼운 프로그램입니다. 

깔끔한 반디집의 실행 화면

짜증을 유발하는 알집 설치

반면 알집은 설치할때부터 엄청나게 짜증나게 만듭니다. 다음다음 무조건 클릭을 하게되면 압축프로그램 이외에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까지 다수 설치가되고,

심지어 윈도우 익스플로어 시작화면도 zum검색으로 바뀌어 버리는 등 pc가 바이러스 먹은게 아닌가 생각이 들정도가 되어버립니다.

알집 무심코 설치하면 함께 설정되는 것들(짜증남)
 - 알툴바, 위메프/하프클럽 제휴, zum을 검색엔진을로, 알씨

알집을 설치할 때 함께 설치되어버리는 타 프로그램

여기서부터 저는 알집을 설치하고 싶지가 않게 만들어지는 원인을 제공해줍니다. 반디집은 설치 실행만 누르면 별다른 것없이 순식간에 설치가 진행이 되기 때문에 너무 좋죠.

반디집 압축속도 알집의 40%수준

그리고 가장 중요한 압축속도는 반디집이 알집의 40% 수준입니다. 제가 500메가를 압축해본 결과, 반디집은 12초, 알집은 30초가 소요가 되었습니다. 

시간은 금인데 요즘 기가단위로 엄청나게 많은 양을 압축을 할텐데요. 압축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가 된다면 여간 짜증나는일이 아닐까 합니다. 

500메가 압축에 11초가 소요되는 반디집

기업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압축프로그램 반디집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가정용일때는 상관이 없겠지만 알집은 기업용으로 사용을 하려면 구매가 필요하다는 사실입니다. 

회사에서 불법소프트웨어에 대해서 단속을 하고 이상한 소프트웨어 설치했다가 괜히 적발이 되고 나면 개인이 부담을 해야하는 등 이슈가 있는데요.

반디집은 기업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 완전 프리웨어 압축프로그램입니다. 이정도면 추천할만 하지 않을까 싶네요. ^^

반디집 다운로드 링크(네이버 소프트웨어)

반응형

공유 하기

카카오톡공유

댓글


coup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