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글라이프 잇템 리뷰/생활정보

선택약정할인 신청하는 방법 - 선택약정기간 만료

by [찌쏘]'s Magazine 2020. 10. 29.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구입하면서 선택약정으로 가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요금의 25%를 할인받기 위해서 일종의 노예계약을 실행을 하게되는데요. 4G(LTE), 5G가 나오면서 엄청나게 비싸진 요금때문에라도 약정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렸죠.

그에 반해서 스마트폰은 최초에 갤럭시와 아이폰이 나왔을 때와 달리 다른 기종으로 바꾸더라도 획기적인 변화가 이제는 거의 없고, 최근에 배터리 기술도 많이 발달되어서 특별한 일이 없는 이상 2년에 한번씩 교체하는 경우는 드물어지고 있습니다. 

저 역시나 아이폰8을 사용하고 있는데, 망가지거나 하지 않고 2년이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사용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기 때문에 아이폰12가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굳이 돈을 들여가면서 신형으로 바꾸기보다는 선택약정기간이 만료됨과 동시에 1년 약정을 추가로 신청을 하였는데요.

이번에는 아주 간단하게 선택약정할인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저는 SKT기준이며, 신청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꼭 아셔야할 것은 신청하는 시점부터 1년이 적용되기 때문에 신청을 하려고 계획중인 분이라면 만료되자마자 신청하시는게 유리합니다. 괜히 몇달간은 할인을 받지 못한 요금을 지불해야하니까요.

 

선택약정할인 신청하는 방법 - 선택약정기간 만료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일단 SKT의 경우 TWORLD에 들어가서셔 로그인을 하신 후, 우측 상단에 있는 검색버튼을 누르고 인기검색어에 나와있는 [선택약정할인]을 선택을 합니다. 

1. 검색창에 선택약정할인을 검색한다.
1. 검색창에 선택약정할인을 검색한다.
2. 선택약정할인에 대한 내용이 나오고 선택약정할인 자세히보기를 클릭한다.
2. 선택약정할인에 대한 내용이 나오고 선택약정할인 자세히보기를 클릭한다.

그리고 [선택약정할인]을 클릭해서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런저런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1년(12개월)/2년(24개월) 신청할수 있고 대상은 지급단말/중고단말/신규단말 고객에 한해서 신청할 수 있고 등등등

3. 선택약정할인 신청이 가능한지 대상/혜택정보를 확인한다.
3. 선택약정할인 신청이 가능한지 대상/혜택정보를 확인한다.

그리고 밑으로 내려가서 [선택약정할인 자세히보기]를 선택하면 바로 신청을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되게 되어져있습니다. 여기서 [서비스 신청]을 누르고 절차에 따라 개인인증 등을 거치고나면 바로 신청이 완료가 됩니다. 

4. 하단에 선택약정할인제도 자세히보기를 선택한다.
4. 하단에 선택약정할인제도 자세히보기를 선택한다.

그러면 바로 우측에 [가입] 버튼이 보이고, 가입은 무료라는 내용까지보이네요. 바로 가입버튼을 누르고 인증절차에 따라서 진행만 하면 완료가 됩니다. 

5. 선택약정할인 가입버튼을 클릭한다.
5. 선택약정할인 가입버튼을 클릭한다.

간단하죠? 신청을 하고나면 신청한 날로부터 내가 선택한 기간까지에 약정이 바로 적용되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TWORLD에 들어가면 수시로 약정기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할 수 있답니다.

tworld pc에서는 이런 정보를 안보이게 감춰놓았는데요. 모바일 앱으로 들어가서 확인을 하게되면 아래와 같이 상세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의 선택약정할인정보 확인(tworld 모바일앱)
나의 선택약정할인정보 확인(tworld 모바일앱)

 

※ 참고로 중간에 선택약정할인을 해지하게되면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 하기

카카오톡공유

댓글


coup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