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글라이프 잇템 리뷰/생활정보

카카오페이 x 현대카드, 카카오페이에 1분만에 등록하는 방법

by [찌쏘]'s Magazine 2020. 8. 25.

정말 당혹스러운 일이 있었습니다. 저는 현찰도 안가지고 다니고, 오로지 현대카드 한장만 휴대폰에 끼워놓고 다니는데요.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니 삼성페이 등의 NFC를 필요로 하는 결재수단을 활용하지는 못합니다. ㅠㅠ

그런데 왠걸 마그네틱 카드가 인식을 못하는 것입니다. 이미 집을 나와서 멀리 가야하는 상황인데 말이죠. 그러다가 현대카드가 앱카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을줄 알았더니 바코드 리더기가 없는 곳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아마 편의점 등을 제외하고 많지 않을 것입니다. 

이때 정말 순식간에 1분도 안걸리는 시간에 내 현대카드를 카카오페이에 연동해서 바로 사용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정말 쉽습니다. 이렇게 쉽게 해결해서 바로 커피를 사먹을 수 있더니 너무 꿀맛이였습니다. 

지금부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카드앱에서 카카오페이에 아주 간편하게 등록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카카오페이 뿐만아니라 네이버페이도 순식간에 등록이 가능하니 해당 방법을 활용하셔서 마그네틱 카드 없는 자유로운 생활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현대카드 x 카카오페이 등록 방법

 

1. 현대카드 앱 > 앱카드 메뉴 선택 > 하단 "pay서비스 1분만에 등록하기" 선택 >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중 선택

현대카드 카카오페이 1분만에 등록하는 방법1현대카드 카카오페이 1분만에 등록하는 방법1현대카드 카카오페이 1분만에 등록하는 방법1
현대카드 카카오페이 1분만에 등록하는 방법1

첫번째로 해야할 일은 현대카드 앱의 앱카드 메뉴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앱카드에 들어가면 보시는 바와 같이 하단에 2개의 배너가 움직입니다. '네이버페이 - Pay서비스 1분만에 등록하기'&'카카오페이 - Pay서비스 1분만에 등록하기' 우측에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네이버페이로 등록을 할 것인지, 카카오페이로 등록을 할 것인지 선택하는 부분이 나오는데요. 우리는 카카오페이로 연동을 할 것이기 때문에 카카오페이를 선택합니다.

 

2. 정보제공동의 > 등록할 카드 선택 > 다음 선택 > 결제 비밀번호 입력 >> 끝!!!!

현대카드 카카오페이 1분만에 등록하는 방법2현대카드 카카오페이 1분만에 등록하는 방법2현대카드 카카오페이 1분만에 등록하는 방법2
현대카드 카카오페이 1분만에 등록하는 방법2

그러면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현대카드 목록이 나오고, 필수로 선택해야하는 고객정보 제3자 제공동의부분이 나오게되는데요. 이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고, 다음버튼을 눌러서 등록하기를 계속합니다.

다음에 나오는 결재비밀번호는 현대카드앱에 등록해둔 결재비밀번호로 넣어줍니다. 그러면 끝입니다. 카드가 등록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카카오페이와 연동이 끝이 났습니다.

 

등록카드 사용 방법 : 카카오페이 앱 접속 > 결재할 카드 선택 > 가운데 노란색 화살표로 QR코드인식 해서 결재하면 끝

자!그러면 카카오페이 앱에 들어가서 자동으로 등록이 되어졌는지 볼까요? 카카오페이 앱메인 화면에서 바코드가 있는 위쪽에 선택버튼을 눌러보시면 쫘라란 제가 방금 현대카드앱에서 등록한 카드가 보이실 것입니다.

현대카드를 카카오페이에 등록하는 방법은 이게 끝입니다. 기왕 포스팅을 하는 김에 카카오페이에서 사용하는 방법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사용 화면 모습카카오페이 사용 화면 모습
카카오페이 사용 화면 모습

앞에서 등록한 현대카드를 선택하고 카카오페이 하단에 아랫쪽 화살표가 되어있는 부분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QR코드를 인식하는 화면이 바로 나오면서 전환이 되는데요. 카카오페이 가맹점으로 등록된 음식점이건 커피숍이건 들어가서 카카오페이로 QR코드를 읽어서 결재만 하면 끝!!!

정말 간단하죠? 이 모든 행위가 현대카드앱과 카카오페이앱만 있으면 1분도 걸리지가 않습니다. 심지어 결재까지 하는데도 말이죠. 

이상으로 카카오페이 x 현대카드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한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

출처: https://jjisso.tistory.com/notice/692 [[찌쏘]'s 주식차트분석]
반응형

공유 하기

카카오톡공유

댓글


coup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