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글라이프 잇템 리뷰/생활제품 리뷰

홈트레이닝 운동기구 치닝디핑 - 철봉 턱걸이 등 6가지 운동을 한번에

by [찌쏘]'s Magazine 2020. 3. 16.

홈트레이닝 운동기구 치닝디핑 - 철봉 턱걸이 등 6가지 운동을 한번에

사실 제가 구매한지는 꽤 시간이 지난 제품이긴 한데, 제가 지금까지 구매해 본 가정용 운동기구 중에서 가장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제품(치닝디핑)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치닝디핑(Chinning-Dipping)은 홈트레이닝의 거의 필수 제품으로 여겨질 정도로 많은 남성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운동기구입니다.

매달 비싼돈을 들여가면서 의욕을 불태우면서 가지도 않는 헬스장을 등록해서 아까운 돈을 날리는 많은 분들이 계실텐데요. 집에 운동기구를 두고 다이어트도 하시고, 멋진 몸을 만들어보시기를 바랍니다. 


홈트레이닝 시대

이제는 집에서 운동하는 시대입니다. 바로 홈트레이닝 시대인 것이지요. 많은 유튜브 영상들로 인해서 이제는 집에서도 운동기구의 바른 사용법을 익혀서 언제든 생각날 때 운동을 하는 분들이 그만큼 많다라는 것이겠지요.

예전에 나혼자산다에서 남궁민이 자신의 방 하나를 홈트레이닝룸으로 만들어 놓고, 눈 뜨자마자 운동을 하는 모습을 보셨을 것입니다. 

나혼자산다 남궁민의 홈트레이닝룸나혼자산다 남궁민의 홈트레이닝룸 - 방에 갖추어진 수많은 운동기구

집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즐겨하시는 운동이 무엇일까요? 그리고 가장 운동해서 머슬업을 하고 싶은 부위는 어디일까요?

수많은 사람들이 가슴운동을 위해서 푸쉬업(Push-up)을 할 것이고, 수많은 사람들이 복근 운동을 위해서 윗몸일으키기를 하고 있고, 좀 더 나아가서 방 문틀에 철봉을 매달아서 턱걸이로 어좁(어깨가 좁은 사람)이를 탈출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입니다. 


6가지 운동을 한 방에 해결 - 치닝디핑

치닝디핑은 총 6가지의 운동을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운동기구이고 차지하는 공간이 그렇게 넓지가 않기 때문에 방의 한 구석에 놓아두고 언제든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6가지 홈트레이닝은 크게 팔/어깨/등 운동, 복근운동, 가슴운동으로 나누어지며, 각각 2가지 활용법이 있습니다. 

턱걸이(손등을 바깥으로 잡고 넓게)턱걸이(손등을 바깥으로 잡고 넓게)

턱걸이(안쪽으로 구부러지게)턱걸이(안쪽으로 구부러지게)

홈트레이닝3 - 아랫가슴운동/삼두근운동홈트레이닝3 - 아랫가슴운동/삼두근운동

홈트레이닝4 - 복근운동(난이도 중)홈트레이닝4 - 복근운동(난이도 중)

홈트레이닝5 - 복근운동(난이도 상)홈트레이닝5 - 복근운동(난이도 상)

홈트레이닝6 - 가슴운동(푸쉬업)홈트레이닝6 - 가슴운동(푸쉬업)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구매사이트로 이동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구매사이트로 이동


일단 우리에게 턱걸이로 잘 알려진 Chin-up과 Pull-up입니다. 봉을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서 강화되는 부위가 달라지는데요.

일반적인 chin-up은 팔을 안쪽으로 구부러지게 잡고하는 것이며, 일명 알통을 만들고 등 안쪽의 근력을 발달시키는데 좋은 운동법입니다. 

그리고 Pull-up은 넓게 벌려서 넓은 어깨와 등판을 만들기에 좋은 방법으로 바깥쪽으로 잡고 등의 날개판같은 근육(광배근)을 활용해서 잡아당기면서 올라가는 턱걸이 방법입니다.

그리고 가슴운동은 Dips와 Push-up으로 있는데 푸쉬업은 일반적으로 많이 하는 운동이니까 제외하고 Dips(일명 평행봉 운동)를 통해서 가슴 안쪽 근육과 팔 뒷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복근은 윗몸일으키기만 생각하시는데요. 치닝디핑을 활용하면 매달려서 하체를 들어올리는 운동을 통해서 가장 빠지기 어려운 아랫배를 당기면서 매력적인 복근을 만들어 낼 수가 있습니다. 


높낮이 조절도 가능, 밴드를 함께 활용하면 편리

아래는 제가 구매해서 설치해 놓은 모습입니다. 사실 혼자 살아서 거실에 아무것도 없는 상태이다보니 거실 한복판에다가 설치를 해두었네요. ㅎㅎ 조립하는데 대략 20분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무거운 제품 엘리베이터도 없는데 집앞까지 배송해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

턱걸이를 자신의 힘으로 한 개도 못한다라고 하시는 분은 아래의 사진처럼 밴드를 구매하셔서 함께 사용을 하시면 좀 더 편하게 기쁜 마음으로 홈트레이닝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 설치 모습 - 치닝디핑(측면)실제 설치 모습 - 치닝디핑(측면)

실제 설치 모습 - 치닝디핑(정면)실제 설치 모습 - 치닝디핑(정면)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구매사이트로 이동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구매사이트로 이동

괜히 힘주고 갑자기 무리를 하면 근육이 손상될 수도 있으니 단계단계 연습을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5천원인가 주고 우측 이미지에 오른쪽 손잡이에 걸려있는 탄력밴드도 함께 사서 스트레칭도 같이 겸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


치닝디핑 가격 약 12만원 & 철거 후 이동 도 편리

제가 구매한 것은 힐링스포츠 치닝디핑인데 품절이 되어버려서 구매링크는 가장 유사한 프로스펙스 홈트레이닝 제품으로 걸었습니다. 

136,500원이 정가인데 17%할인해서 113,280원에 판매를 진행중에 있네요. 거기에다가 5,662원 포인트까지 적립을 해준다니 괜찮은 가격인 것 같습니다. 

프로스펙스 치닝디핑 턱걸이 가격프로스펙스 치닝디핑 턱걸이 가격

헬스장은 대략 비용이 3개월에 9만원인데, 못가는게 태반이고 시간을 맞추기도 쉽지 않고 하기때문에 제 생각에는 집에다가 홈트레이닝기구를 사서 활용하는 것이 훨씬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자신의 몸을 가꾸고 운동할 의지가 있다면 말이죠. 그렇지 않은 분들은 아마 빨래걸이로 사용하시지 않을까요? ^^; 운동은 의지가 중합니다. 꾸준히 한달만 해보셔도 효과가 확실히 나올꺼에요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구매사이트로 이동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구매사이트로 이동

반응형

공유 하기

카카오톡공유

댓글


coup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