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문장을 외우는 것이 훨씬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느낀 이후에 기회가 되면 정리를 해나가고 있습니다. 하루에 한문장만 외워도 365문장입니다. 단어는 단편적이고 실제 회화를 할때 전혀 써먹을 수가 없기 때문이죠.
비즈니스 회화를 하려면 일반 생활용어와는 다른 단어에 익숙해져야하기 때문에 어려운 면이 있지만 신문기사를 많이 보다보면 그들이 써내려가는 글의 흐름등에 익숙해 질수 있어서 좋죠.
This point a possiblility that investments are growing in field that will lead future industries.
미래를 주도할 산업분야에 투자가 늘어났다는 점은 긍정적이다.
~~점은 긍정적이다.
항상 회화를 시도할때 어렵게 느껴지는 것은 우리나라 콩글리쉬는 좌측에서 우측으로 해석을 해 나가는데.. 영어는 위와 같이 역순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나라사람들이 대부분 독해를 하려면 위의 문장은 분명 아래와 같이 해석이 될 것입니다.
한국사람의 해석순서
"이 부분은 긍정적이다. 투자가 늘어나는 것 어떤 분야에, 그 분야는 미래를 선도할 것이다."
이렇지 않나요? 이렇게되면 참 매끄럽게 해석도 되지 않을뿐더러 듣는 사람도 무슨 소리를 하는 거야? 라고 말할 것입니다. 하지만 영어 문장은 무조건 주어 동사가 먼저 나오는 순서가 기본적으로 몸에 베어있어서 나중에 중요한 말들이 수식어로 붙죠.
This point a possible은 거의 수식어 같은 성격입니다. 중요한 문장은 that 이하죠. it is possible that ~~과 같은 것입니다. 이 부분은 긍정적이다. 뭐가? 하면서 나오는 거죠
뉴스기사의 원문은 이렇습니다.
As level of interests from multinational state-of-the-art materials and components manufacturers grows, FDI (Foreign Direct Investment) showed an upward trend in the third quarter since five quarters ago. This points to a possibility that investments are growing in fields that will lead future industries. |
회의를 할때나 미팅을 할 때 이런 문장은 정말 유용하게 사용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예를들어서 문장을 만들어본다면,
미래를 주도할 카테고리 시장에서 경쟁사의 M/S가 줄어든다는 점은 긍정적이다.
This point is possiblility that competitor's market share decrease in category that will lead future one
This point is possiblility that A 어쩌구 저쩌구 B에서 that B는 어쩌구 저쩌구 C에서 that C는 어쩌구 저쩌구 ~~~ 이런 느낌입니다.
1개의 문장을 외우고, 응용을 하면서 익숙해지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주변 사람에게 한번씩 해당 문장을 자연스럽게 사용해보세요 더욱 기억하기 쉬우실 꺼에요 ^^ |
영어공부에 도전합시다. 나이 40이 넘어서도 할 수 있어요 매일매일 조금씩 들으면, 매일매일 입으로 조금씩 얘기하다보면 언젠가 입도 귀도 열리게 되리라 믿습니다. 1일 1문장, 1일 1단어, 노래배우기, 독해하기, 영작하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