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글라이프 잇템 리뷰/생활정보

맛있는 수박 고르는 방법 - 꿀팁 3가지

by [찌쏘]'s Magazine 2019. 8. 15.

여름이면 항상 수박과 함께 생활을 하고 있는 일인이고, 수박만큼 좋은 과일이 없다라고 생각을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막상 마트에서 2만원이나 되는 수박을 사서 맛있고 달지가 않으면 실망하기 일수인데요. 어떻게하면 맛있는 수박을 실패하지 않고 고를 수가 있는 것인지 핵심 방법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꿀팁 대방출 ㄱㄱ


1. 검은줄이 끊기지 않고 아주 검고 선명한 수박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 1검은 줄이 선명하고 끊기지 않은 수박이 맛있는 수박이다.


수박은 검은 줄이 쭉쭉 길게 윗꽁지부터 밑에 꼭지까지 쭈~욱 이어져있는데요. 여기에 수박의 비밀이 숨어져있습니다. 

끊김이 없이 길게 잘 뻗어있고 검은색이 정말 검고 예쁜 수박이 잘 익은 수박입니다. 예쁘게 생긴게 맛도 좋다는 그런 뜻이겠지요.


2. 배꼽이 꼬불꼬불

맛있는 수박 고르는 방법 2수박의 배꼽이 꼬불꼬불 말라비틀어진게 맛있는 수박이다.


수박의 배꼽에 진리가 숨어있는데요. 빳빳하고 길게 뻣은 배꼽 꼬리를 보여주고 있다라고 한다면 이는 아직 덜익은 수박이고, 꼬리가 꼬불꼬불 그림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틀어져야 예쁜 배꼽이고 당도가 높습니다.

우리가 아기의 탯줄과도 비슷한데요 나와서 보면 꼬불꼬불 말라서 틀어져있죠. 그리고 혹시나 배꼽이 떨어져 나가있다면 배꼽이 구멍이 큰것보다는 작은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3. 당분이 표면에 올라와 하얗게된 것

맛있는 수박 고르는 방법 3수박 표면에 하얗게 올라온 것이 맛있는 수박이다.


수박은 다른과일과 달리 껍질도 두껍고 수분이 가득한 과일중에 하나인데요. 수박이 정말 당도가 높아지게되면 그 당이 껍질 밖으로 나와서 설탕이 붙어있듯이 껍질 표면이 하얗게 변한다는 사실.

이런 수박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그냥 사면 절대 실패할 일이 없습니다. 마트에서 굳이 통통 두드려보지 않아도 겉모양만 보고도 맛있는 수박을 고를 수 있는 꿀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가볍게 몇가지 더있긴한데요. 이건 그냥 나열만 해볼께요

A. 한손으로 들어서 위에를 쳤을 때 밑에 받친 손에 진동이 느껴지는게 맛있는 수박

B. 밑에가 노란거보다는 주황색 빛깔을 보여주는게 맛있는 수박


맛있는 수박 잘 고르셔서 시원한 여름 보내시기 바랍니다.

대표이미지 수박수박맛있는 수박 고르셔서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


반응형

공유 하기

카카오톡공유

댓글


coup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