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글라이프 잇템 리뷰/생활정보

아이폰의 유용한 기능① - 이미지 캡쳐 및 편집

by [찌쏘]'s Magazine 2019. 8. 12.

저는 원래 안드로이드폰(갤럭시 등)을 사용하던 사람이였습니다. 하지만 5년전쯤에 아이폰으로 바꾸고 난 후에 전혀 안드로이드 계열로 돌아갈 생각을 안하고 있는 사람중에 하나입니다. 

아이폰 특유의 감성과 편리함에 반했다라고 할까요? 일단 정말 큰 매력은 동그란 버튼 하나와 제스처로 모든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아이폰만의 심플함이 가장 크게 저를 사로 잡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기본 기능들은 정말 필요한 알짜베기의 유용한 기능들만 모아서 기본적으로 아이폰을 쓰면서 불편함을 느낄 겨를이 없게끔 해줍니다

이번에 알아보려고 하는 것은 정말 많은 분들이 잘 모르고 계시는 것 같은 아이폰의 이미지 편집 기능을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폰의 캡쳐방법은 동그란 메인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캡쳐가 동작되는 것은 아마 대부분 알고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캡쳐이후에 보통은 다른 이미지 편집 어플을 열어서 작업을 하는 것이 대부분인데요. 아주 복잡하고 난이도가 있는 레이아웃을 만들거나 하는 등의 편집이 아니고, 간단한 편집은 아이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니 이제는 복잡하게 작업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ㅎㅎ


기본적인 편집이 가능한 툴을 제공
사각형, 동그라미, 말풍선, 화살표, 텍스트 등

아이폰에서는 보시는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기본적인 편집이 가능한 툴바를 바로 제공해서 간단한 조작은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본 이미지 편집 기능들아이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본 이미지 편집 기능들


버튼을 보면 기본적인 펜이외에 플러스(+)을 누르면 동그라미, 사각형, 말풍선, 화살표, 텍스트, 확대기 등 특징을 잡아줄수 있는 편집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도형에 대해 넓이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모든것이 터치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지금 제가 이 포스팅을 작성하기위해서 넣은 이미지 모두가 기본적인 아이폰의 이미지 편집기능만을 사용하여 작업을 한 것입니다. 

도형의 채우기, 테두리 굵기를 조절할 수 있다도형의 채우기, 테두리 굵기를 조절할 수 있다화살표도 다양한 종류 제공화살표도 다양한 종류 제공


이전 작업을 수정할 수 있다.
원래 이미지로 원복도 가능

또 하나의 장점이라고 여러단계를 수행하고 제일 처음에 작업한 것을 수정하려고 하면 대부분의 이미지 편집툴은 이것이 가능하지가 않습니다. 

완전히 처음부터 이미지 편집작업을 다시해야하죠. 하지만 아이폰의 이미지 편집은 편집으로 사용한 도구를 재선택하면 삭제하거나 조절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편집이 끝난 이미지에서 복귀 버튼을 누르면 아무런 작업도 하지 않은 최초의 이미지 상태로 되돌리기(원복)도 가능합니다. 최고 아닌가요?

복귀를 통해 원본이미지로 되돌릴 수 있다(우측 하단)복귀를 통해 원본이미지로 되돌릴 수 있다(우측 하단) 최초 이미지로 돌아간다[원본으로 복귀] 선택시 최초 이미지로 돌아간다


이상으로 아이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유용한 기능 중에서 이미지 캡쳐이후에 가볍게 기본적인 편집이 가능한 기능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반응형

공유 하기

카카오톡공유

댓글


coupang